Mojim Lyrics
Mojim Lyrics > Japanese & Korean singers > Lyn( 린 ) > 6th Part.2 - 'Candy Train'

Lyn


Album songs
Album Intro
Album list
Singer Intro

 
 
 
 

【 6th Part.2 - 'Candy Train' 】【 2010-05-13 】

Album songs:
1.讓我出去

2.甜蜜的愛

3.Ah! Ah!

4.Special Day

5.Sweetheart



Album Intro:

사탕보다 달콤한 사랑 이야기…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2010년 5월 13일 린(LYn), 6th Part2 『CANDY TRAIN』 발매!

2010년 5월 살랑살랑 봄 바람 같은 그녀의 목소리가 불어온다...

지난 2009년 10월 27일 정규 6집 『6½ New Celebration』을 발매하고 발라드 타이틀 곡 『실화』와 댄스 타이틀 곡 『New Celebration』를 선보였던 『린(LYn)』이 오는 5월 13일 색다른 신선함을 담은 6th Part 2 『CANDY TRAIN』을 발매한다.

이번 6th Part2 『CANDY TRAIN』에서 『린』은 그 동안 가슴 시린 발라드 음악을 선보였던 것에서 벗어나 밝고 경쾌한 사랑에 대한 노래들로 가득 채운, 사랑을 기다리는 혹은 사랑에 빠진 모든 이들에게 어울리는 음악들로 채웠다. 특히, 이미 작사가로서도 입지를 굳힌 『린』은 이번 앨범에서도 전곡 작사에 참여, 달콤한 사랑 이야기들을 전하고 있다.

먼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는 『6½ New Celebration』 의 앨범 프로듀서이자 최고의 히트메이커 『황성제』의 곡으로, 귀엽고 상큼한 분위기에 강한 힙합비트가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느낌이 나는 R&B 미디엄 발라드 곡이다.

또,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린』의 보컬과 밝은 분위기의 멜로디가 애교 있는 가사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이 곡의 핵심 포인트이며,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컨셉을 한번에 말해주고 있는 듯한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는 올 봄 모든 이들에게 사랑을 부르는 주문 같은 곡이 될 것이다.

또한, 총 5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외에도 『러브홀릭』의 강현민이 『린』을 위해 선사한 산뜻함이 느껴지는 곡 『데이트해줘요』, 『허밍어반스테레오』의 이지린이 작곡,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곡 『AH.AH!』, 최근 가요계 가장 떠오르는 밴드 『메이트』의 정준일이 악기편성을 최소화 하고 『린』의 보이스를 살려 더욱 애착이 가는 곡 『Special Day』, 말이 필요 없는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현철이 선사한 보사노바 풍의 곡 『Sweetheart』가 수록, 어느 때보다 새롭고, 들을수록 사랑스러운 『린』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2010년 5월 13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랑처럼...첫 데이트의 설렘처럼...

봄 향기 같은 그녀 『린』의 가장 행복한 상상.. 그리고 사랑스런 변신이 시작된다.

발라드 퀸『린(LYn)』의 사랑스런 변신, 타이틀 곡『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6½ New Celebration』의 앨범 프로듀서이자 『매력쟁이』를 통해 이미 『린』의 색다른 매력을 끌어냈던 최고의 작곡가 『황성제』와 함께 탄생시킨 이번 앨범 타이틀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는 무엇보다 발라드 퀸 『린』의 변신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곡이다.

『...사랑했잖아...』, 『보통여자』, 『』이별 살이』, 『사랑..다 거짓말』, 『실화』 등을 통해 슬픈 발라드의 대명사로 불리던 『린』의 180도 달라진 보컬은 곡의 전반부 「린이 맞나?」 하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밝고 상큼한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사랑에 대한 솔직한 감정들을 고스란히 표현한 애교 있는 『린』의 가사는 이 곡의 매력을 한층 더해주고 있다.

『린(LYn)』, 전곡 작사

황성제, 김현철, 허밍어반스테레오, 러브홀릭, 메이트 등 최고의 뮤지션 참여

이번 『린』의 정규 6집h Part2 『CANDY TRAIN』에는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 다양한 사랑의 이야기처럼 음악적으로 다양한 스토리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타이틀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의 황성제를 비롯, 국내대표 뮤지션 김현철과 특유의 음악세계로 수많은 마니아 층을 갖고 있는 『러브홀릭』의 강현민과 『허밍어반스테레오』의 이지린이 참여, 여기에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메이트』의 정준일까지 합세, 음악적인 다양함을 더했다.

또, 노래뿐만 아니라 작사가로도 유명한 『린』은 이번 앨범에서 역시 직접 전곡 작사에 참여, 특유의 섬세하고 솔직한 감성을 실어 누구라도 와 닿을 만한 예쁘고 사랑스런 노랫말을 담아냈다.

만화 같은 상상, 러블리한『자기야 여보야 사랑아』M/V+『린(LYn)』의 손글씨가 담긴 자켓

타이틀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의 뮤직비디오는 서태지, 휘성, 2AM 등 국내 최고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담당한 홍원기 감독이 연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만화에서 쓰일 것 같은 이미지를 실제로 형상화한 5가지의 이미지 세트를 제작, 로맨틱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린』의 모습과 음악이 잘 어우러져 상큼한 봄 향기가 날 것 같은 러블리한 뮤직비디오로 탄생하였다.

또한, 싱그러움이 물씬 풍기는 이번 앨범의 자켓에는 린의 사랑스런 모습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필체의 가사가 눈에 띈다.

이번 앨범의 자켓에는 전곡 가사를 린이 직접 손 글씨로 작성, 앨범에 대한 그녀의 애착을 느낄 수 있다.

이미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를 통해 손 글씨 폰트서비스가 실시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린의 글씨체는 전체적인 가사의 느낌을 더욱 잘 살려주고 있으며, 단순한 글만이 아닌 가사 중간중간 귀여운 그림들과 직접 읽어주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린의 말투까지 고스란히 전달되는 듯해, 팬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ALBUM REVIEW』-

1. 데이트 해줘요

Lyrics by Lyn / Composed & Arranged by 강현민(러브홀릭)

『LOVEHOLIC』(러브홀릭)의 강현민이 선사한 이 곡은 유럽풍의 모던한 포크락 곡으로 어쿠스틱하고 심플한 사운드로 구성하여 악기를 최소화 하려고 노력 하였으며, 드럼과 어쿠스틱 기타가 전체를 주도해 가는 것이 특징이다. 간주 부분의 일렉 기타 선율과 독특한 드럼 플레이즈가 재미있는 느낌이며, 전체적으로 산뜻한 분위기에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려 하는 마음을 담은 예쁜 『린』의 가사와 목소리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2.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Lyrics Lyn / Composed & Arranged by 황성제(BJJ MUSIC)

이번 앨범의 타이틀인 이 곡은 『린』의 『6½ New Celebration』의 앨범 프로듀서이자 디지털 싱글 앨범 『매력 쟁이』, 박효신의 '추억은 사랑을 닮아' 김종국의 '한 남자' 등을 만든 최고의 히트메이커 황성제의 곡이다. 귀엽고 상큼한 분위기에 강한 힙합비트가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느낌이 나는 R&B미디엄 발라드 곡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는 전혀 달라진 새로운 『린』의 보컬과 밝은 분위기의 멜로디, 제목에서부터 풍겨지는 재미있고 애교 있는 가사의 절묘한 어우러짐이 핵심 포인트이며, 독특한 구성과 오케스트라와의 조화도 감상해 볼만 하다.

3. AH.AH!

Lyrics Lyn / Composed & Arranged by 이지린(허밍어반스테레오)

『AH.AH!』는 재즈피아노와 세련된 『린』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재즈하우스 풍의 곡이지만 『린』의 R&B 창법과 느릿느릿한 멜로디가 하우스 보다는 팝스러움을 강조, 리듬에 저절로 몸이 움직이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곡이다.

4. Special Day

Lyrics LYn / Composed & Arranged by mate정준일

이 곡은 평소 「『린』의 목소리는 달콤하고 화려하고 사랑에 대한 느낌을 목소리로 가장 잘 표현하는 가수가 아닐까?」 라고 생각 했다는 『MATE』(메이트)의 정준일이 악기편성이 많은 곡보다는 소박한 피아노에 오직 『린』의 보컬만을 얹은 듯한 아름다운 곡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 끝에 탄생한 곡이다.

그냥 들었을 때는 단지 로맨틱하고 예쁘기만 한 곡이 『린』의 가사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인하여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박한 뉘앙스의 곡으로 완성되었다. 또, 누군가와 만남을 시작할 때, 1차원적으로 느껴지는 설레임뿐만 아닌 『린』의 마음이 오롯이 담긴 가사가 특히 마음에 와 닿는 곡이다.

5. Sweetheart

Lyrics LYn / Composed & Arranged by 김현철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인 김현철이 『린』을 위해 선사한 곡으로,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예쁜 기타 선율과 리얼드럼, 베이스 그리고 아름다운 보사노바 리듬이 『린』의 보컬과 함께 어우러져 상큼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또, 사랑하는 이에 대한 예쁜 표현들이 잘 녹아져 있는 『린』의 가삿말과 전체적인 분위기가 따뜻하고 아름다운 휴식 같은 곡이다.